페이팔 마피아 엘론 머스크와 함께 실리콘밸리를 주름잡는 전설적인 멤버들

페이팔 마피아

다소 촌스러워 보이는 이 사진은 2007년 포춘지에 실린 사진인데요. 이 사진에는 놀라운 비밀이 숨겨져 있습니다. 비밀은 이 사진에 나온 사람들은 한가지 공통점이 있다는 것 인데요. 이들의 공통점은 모두 억만장자가 된 사람들이라는 점입니다. 또 한가지 흥미로운 사실은 모두 한 회사에서 같이 일해던 사람들이라는 사실이죠. 회사가 얼마나 대박이 났길래 모두 억만장자가 됐을까? 궁금하실텐데요. 오늘은 이 비밀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바로 '페이팔 마피아'에 대해서 말이죠.

페이팔(Paypal)은 1998년도 설립된 온라인결제 서비스업체인데요. 이 사람들은 모두 '페이팔'에서 같이 일을 했던 사람들 입니다. Paypal은 2002년 이베이에 15억달러(1조 7,000억원)에 팔리게 되는데요. 이렇게 돈방석에 앉은 이 멤버들은 다시 창업을하거나 스타트업에 투자를 하는데, 놀랍게도 모두 성공을 하고 있습니다.

페이팔 마피아


  자웨드 카림(Jawed Karim)

Jawed Karim은 2005년도에 동영상 공유 서비스를 만들게 되는데요. 이 서비스가 바로 '유튜브'입니다. 유튜브는 다음해인 2006년 11월 구글에 1조 8,500억원에 인수되었습니다. 그는 보유한 유튜브 주식을 처분하고 6,400 만달러의 현금을 손에 쥐게 되었습니다.

Jawed Karim


   제레미 스토플먼(Jeremy Stoppelman)

Jeremy Stoppelman는 페이팔이 이베이에 인수되고 난 후 하버스 비즈니스 스쿨에 입학을 하게 됩니다. 이후 그는 온라인에서 믿을 만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고민하다 Yelp라는 온라인 리뷰 사이트를 만들게 됩니다.

Jeremy Stoppelman


  로로프 보타(Roelof Botha)

Roelof Botha은 포브스에서 최고의 기술기업 투자자로 선정될 만큼 뛰어난 투자 감각을 뽑냈는데요. 벤처캐피탈 회사인 Sequoia Capital에 멤버이자 투자 파트너로서 활동하게 됩니다. 그는  Jawbone, Evernote, Tumblr and Xoom 등 13개 회사의 이사로도 활동하고 있습니다.

Roelof Botha


  피터 틸(Peter Thiel)

Peter Thiel은 페이팔의 공동창업자로 이베이에 페이팔을 매각한 후 헤지 펀드인 Clarium Capital을 설립하게 되는데요. 페이스북에 50만 달러를 투자해서 10억 달러에 매각하는 엄청난 성과를 거둡니다.

Peter Thiel


  앤드류 맥코맥(Andrew McCormack)

Andrew McCormack은 페이팔의 창업자 피터 씨엘을 도와 헷지펀드 Clarium Capital을 설립했습니다.

Andrew McCormack

  프레말 샤(Premal Shah)

Premal Shah은 비영리 단체인 Kiva를 설립했는데요. Kiva는 전세계 70여개국에서 기업 및 학생들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Premal Shah


  루크 노섹(Luke Nosek)

Luke Nosek은 세계여행 후에 피터 씨엘과 벤처 캐피털회사를 설립하였습니다.

Luke Nosek


  켄 하워리(Ken Howery)

Ken Howery은 2012년에 다양한 분야의 온라인 학습 플랫폼인 Popexpert을 설립하였습니다.

Ken Howery


  데이비스 삭스(David Sacks)

David Sacks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인 Yammer를 설립했고, 마이크로소프트는 이 회사를 12억 달러에 인수하게 됩니다.

David Sacks


  키스 라보이스(Keith Rabois)

Keith Rabois은 유능함을 인정 받아 Linkedin,  Max Levchin’s Slide, Square에서 임원으로 활동하게됩니다.

Keith Rabois


  리드 호프만(Reid Hoffman)

Reid Hoffman은 투자의 천부적인 재질이 있는 것으로 알려 졌는데요. 현재 Facebook, Zynga, Flickr, Digg and Last.fm 등 80여개의 기업이 투자를 한 상황이고 주식으로만 24억달라의 자산을 보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Reid Hoffman


  맥스 래브친(Max Levchin)

Max Levchin은 페이팔을 처분하고 받은 돈으로 Slide라는 기업을 설립했는데요. 구글은 1820만 달러에 이 기업을 인수했고 그를 구글의 부사장으로 영입하게 됩니다.

Max Levchin


  러셀 시몬스(Russel Simmons)

Russel Simmons은 Yelp를 공동 창업했으며, 인터넷으로 언어 학습사이트인 Learnirvana를 설립했습니다.

Russel Simmons


  엘론 머스크(Elon Musk)

Elon Musk는 위 사진에는 나와있진 않지만, 페이팔의 멤버로서 가장 성공한 사업가입니다. 모두 아시겠지만 그는 전기차 업체인 테슬라(Teslar)와 민간우주항공 업체 스페이스X(Space X) 등을 설립한 이 시대 최대의 몽상가라 할 수 있습니다.

Elon Musk


이렇게 페이팔 마피아(Paypal Mafia)에 대해서 알아 봤는데요.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폭력조직이 아닌 끈끈한 유대관계를 바탕으로 또 다른 스타트업을 설립하거나 투자회사를 통해 서로 돕고 밀어주며 또다른 성공신화를 만들어 가는 이들이 우정은 마피아들 보다 더욱 소중하고 값어치가 있는 것 같습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