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기가지니 셋톱 발표
오늘 KT에서 GiGa Genie 인공지능 셋톱을 발표 했습니다. SKT의 누구에 대응하기 위해서 출시된 기가지니 과연 어떤 스마트한 기능이 있는지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직사각형 모양인 셋톱박스가 아래 보시는 것 처럼 둥근 스피커 형태로 바뀌었습니다. 따라서 인테리어적으로 좀더 유리해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선택형 상품으로 카메라도 구입이 가능합니다. 또한 하만 카돈 스피커를 내장하고 있기 때문에 음악을 감상할 때도 음질을 보장 받을 수 있습니다.
제품 스펙은 위 내용을 참고하면 됩니다.
끝으로 기가지니를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기본적으로 리모컨 없이 TV 시청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인터넷전화 기능도 내장이 되어 있기 때문에 친구 또는 가족에서 TV를 통해서 영상 통화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KT의 다양한 IoT 기기들과 연동해서 환기 알림 등 다양한 자동 알림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실제로 어떻게 동작이 가능한지는 아직 알려지지 않은 것 같습니다.
아직 초기라 GiGa 지니가 정확하게 어떻게 동작하고, 또 얼마나 똑똑한지는 알 수 없지만, 경쟁을 통해 기능도 강화되고, 서비스 품질도 점차 올라 갈 것으로 생각됩니다.
아마존의 알렉사, 마이크로소프트의 알렉사, 구글의 알파고, SKT의 누구에 이은 KT의 기가지니, 점점 우리 생활을 편리하게 바뀌어질 인공지능의 발전이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