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박스 원 TV 신호 끊김 메세지가 나올 때 해결방법

엑스박스 원 TV신호 끊김 메세지 발생시 해결법


엑스박스 원 S는 30만원대에 구입이 가능한 게임기 겸 4K 블루레이 플레이어 입니다. 또 다양한 부가기능을 활용해서 고전게임 예뮬레이터도 구동이 가능하고, 인터넷 서핑 및 영화감상도 가능합니다.


최근 엑스박스 360으로만 제공되던 KODI의 엑스박스 원 출시 소식에 더욱 활용도가 높아졌는데요. 가격대비 다양한 장점과 활용도가 있는 엑스박스지만, 종종 오류가 발생해서 사용이 불편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 중에 하나가 바로 TV 신호 끊김 현상인데요, 이 현상은 엑스박스 종료 후 다시 실행시 메인화면나 보이지 않고, 아래 화면처럼 오류 화면에 나오는 현상입니다. 오류 메세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오류메세지


TV 신호 끊김

케이블 또는 위성 중계기가 Xbox 본체와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 하세요.



이 현상을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설정 값을 조정해 봤지만 소득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마지막으로 엑스박스 고객센터에 문의를 하니 아래와 같은 답변을 받았습니다.



해결방법


① 설정 메뉴 -  TV와 One Guide - 고급 - One Guide 지우기와 내역지우기 선택

② 문제해결 - TV설정 초기화

④ 장치제어 - TV, 오디오리시버 설정안됨, 없음으로 해야함

⑤ 전원버튼을 5초간 누르면 알아서 꺼짐, 10초 후 전원을 켬


위와 같이 조치를 해도 똑같은 화면이 나올 경우


시스템 - 본체 정보와 업데이트 메뉴 제일 하단에 본체 재설정 기능실행

(내 게임과 앱유지 옵션은 체크해야 세이브 파일이 날라가지 않습니다.)


끝으로 이 현상은 엑스박스 본체에 IPTV 등을 1번 이상 해본 사람들에게 발생하는 현상이라고 합니다. 그럼 문제해결에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글을 마칩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