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에서 가장 높은 대관람차는 어디에? 각국을 대표하는 Ferri Weel

ferri wheel best 7


세계에서 가장 높은 대관람차


세계최초, 세계최고 라는 단어는 특히 사업하는 사람이라면 모두들 탐낼만한 단어 인데요. 사업가 뿐만 아니라 각 나라를 대표하는 랜드마크 분야에서도 세계 최고란 타이틀을 얻기위해 치열한 경쟁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그 중에서도 보기만 해도 아찔한 대관람차 분야에서 벌어지고 있는 세계최고 경쟁에 대해서 알려 보겠습니다.



#1. 일본 - 다이아와 꽃의 대관람차


일본에서 가장 높은 대관람차는 117m의 높이의 다이아와 꽃의 대관람차입니다. 이름이 좀 특이한데요. 밤에 조명이 들어오면 다이아처럼 보였다가 꽃처럼 보였다가 한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라고 합니다. 한칸에 6명이 탈수 있으며 총 68대가 17분의 간격으로 운행을 한다고 합니다. 

일본 대관람차




#2. 중국 - Wheeless Ferri Wheel


웨이팡 지역에 지어진 휠리스 대관람차 입니다. 다리 중간에 있기 때문에 360도 뻥 뚤린 전망이 정말 시원하면서도 무서울 것 같습니다. 한칸에 10명이 탑승가능하며 총 36대가 운행 된다고 합니다. 높이는 145m이고 탑승 시간은 30분이라고 하는데요. 특이하게도 대관람차 중간을 지탱해주는 축이 없습니다. ㅎㄷㄷㄷㄷ 


그래서 중심축이 없는 대관람차 중에서 세계 1위의 높이라고 합니다. ^^;;;


게다가 일본 다이아와 꽃의 대관람차보다 운행시간이 2배나 걸린다고 하니정말 고소공포증 있으신 분들은 절대 타면 안될 것 같습니다.

wheeless




#3. 영국 - 런던아이


영국 런던 템즈 강변에 위치한 대관람차 '런던아이'는 이미 세계적인 랜드마크이기 때문에 왠만하신 분들은 모두 알고계실겁니다.  높이는 135m에 달합니다. 2006년까지는 세계에서 가장높은 대관람차였지만 현재는 '유럽'에서 가장 높은 대관람차라고 합니다.

London Eye




#4. 싱가폴 - 플라이어


싱가포르의 플라이어(Singapore Flyer)는 건물 42층(165m)로 2013년까지 1위 타이틀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말이 165m지..정말 타보면 ㅎㄷㄷ 할 것 같습니다. 관람차 내부는 아주 넓은 편이어서 단체나 가족이 함께 타기에 좋다고 합니다. 특히 관람차를 빌려서 식사를 할 수도 있다고 하니 프로포즈 장소로도 인기가 많을 것 가습니다. 운행시간은 약 30분이라고 합니다.

싱가포르 플라이어




#5. 마카오 - 골든릴

도박의 도시 마카오에는 조금 특별한 관람차가 있는데요. 바로 중국인들이 좋아하는 숫자 '8'을 닮은 관람차 입니다. 131m의 높이의 골든릴(The Golden Reel)은 카지노 리조트인 스튜디어시티(Studio City) 중간에 만들어졌습니다. 곤돌라는 모두 17개고 1대에 최대 10명이 탑승 가능합니다. 운행시간은 15분이 소요된다고 합니다.

마카오 골든릴



#6. 미국 - 뉴욕 휠, 하이롤러

뉴욕 휠(New York Wheel)은 현재 건설중입니다면 192m로 지어지고 있는 만큼 완성된다면 세계1위의 타이틀을 거머쥐게 됩니다. 높이가 192m나 되다보니 운행시간은 38분이나 된다고 합니다.

뉴욕 Wheel



현재 세계1위의 타이틀은 라스베가스 하이롤러가 거머쥐고 있는데요. 높이가 무려 167m라고 합니다. 싱가폴 플라이어를 단 2m 차이로 제치고 1위의 영광을 차지했는데요. 더 링크(The LinQ)호텔에서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2013년에 완공되었고 현재 기네스북에 1위로 등재가 되어 있습니다. 1대당 최대 40명이 탈수 있으며 운행시간은 약 30분이라고 합니다. 

라스베가스 High Roller

하이롤러는 제가 미국 여행 할 때 타봤는데요. 평일에 타다보니 우리가족 3명이 1칸을 전세내고 탔었습니다. ^^ 동영상으로도 찍어 놨으니 한번 감상해 보시기 바랍니다.



#7. 두바이 - 두바이 아이

뉴욕 휠이 언제 완공될지 모르겠지만, 아마도 1위 타이틀은 1-2년 뒤에 두바이가 가져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무려 210m의 높이로 지어질 두바이 아이가 세계 1위를 이미 예약하고 있는데요. 느긋한 스타일의 두바이 사람 성격상 언제 완공 될런지는 미지수 입니다.

두바이 아이



이상 세계에서 가장 높은 대관람차에 대해서 알아 봤는데요. 현재는 라스베가스의 '하이롤러'가  영광의 1위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하이롤러 탑승 유튜브 영상


미국 라스베가스 여행 가시는 분들은 '하이롤러' 잊지마시고 한번 들러보세요!


이 글을 본 사람이 함께 본글


세계에서 가장 무서운 롤러코스터 Top 10

보기만 해도 아찔한 워터슬라이드 Best 1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