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을 가기위해 비행기를 기다리는 것 만큼 설레는 일이 있을까요? 비행기를 타러 인천공항 행 공항버스를 탈때의 설레임과 공항에서 출국수속을 할 때의 설레임을 집에서 느낄 수 있는 앱이 있습니다.
바로 'Flight Radar 24' 앱 이름 처럼 비행기의 위치를 레이더 처럼 24시간 확인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비행기의 위치 뿐만 아니라 여러 유용한 정보를 보여주기 때문에 해외여행을 기다리는 설레임을 앱에서 그래도 느낄 수가 있습니다.
앱을 켜면 구글맵이 나오고 그 지도위에 이동하고 있는 비행기들이 표시 됩니다. 공중에 떠 있는 비행기를 아무거나 터치하면 비행기의 상세 정보를 보여줍니다. 정말 신기합니다. 비행기 사진도 보여주고, 현재 비행기의 위치와 비행기 조정석에서 보여지는 화면도 구글맵을 통해 체험해볼 수 있습니다!
또 하늘 위에 비행기가 날아 간다면 Flight Radar 앱을 켠후 카메라 모드로 전환해서 비행기를 바라보면 비행기의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정말 신기하죠?
신기한 이앱의 작동 원리는 앱스토어 설명에 자세하게 나와 있습니다.
작동원리
오늘날 항공기 대부분은 위치정보를 전송하는 ADS-B 트랜스폰더를 내장하고 있습니다.
Flightradar24는 전 세계에 위치한 수천 개의 지상기지에서 전해오는 정보를 받아 빠르게
발전하는 네트워크를 통해 항공기의 움직임을 애플리케이션 내의 지도 위에 보여줍니다.
Flightradar24 의 지상기지를 점점 더 많은 지역으로 확대함으로써 ADS-B 트랜스폰더가
내장돼 있지 않은 항공기에 대해서도 다각측량을 통하여 위치계산을 하고 있습니다.
애플리케이션은 지상기지뿐만 아니라 미국 연방항공청(FAA)으로부터 레이더 정보를 직접 받아
사용합니다. 이 정보는 미국 및 캐나다 영공 내의 비행현황을 거의 실시간으로 제공합니다.
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PC에서도 실시간 비행기 위치 추적이 가능합니다.
http://www.flightradar24.com/how-it-works
이상 Flight Radar 24에 대한 설명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