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어스 VR, 쇼파에 누워서 세계여행을 하는 시대

오늘 정말 어썸한 유튜브 영상을 발견했습니다. 최근 발매한 VR기기인 HTC Vive로 사용이 가능한 Google Earth VR 서비스에 대한 영상인데요. 정말이지, 이정도의 퀄리티가 나온다면 해외여행을 집에서 편안하게 쇼파에 누워서 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그런 생각까지 듭니다.


굳이 비행기 타고 10시간 이상 날아가서 보지 않아도 세계의 자연경관 및 주요 문화재를 마치 현장에 있는 것 마냥 볼 수 있으니까요!


일단 더이상의 설명은 필요 없고, 그냥 아래 영상을 한번보세요! 정말 놀라실 겁니다. 점점 영화에서나 나올법한 일들이 현실로 이루어 지고 있다는게 그저 놀라울 따름입니다.




구글어스VR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 방문하시면 됩니다.


Google Earth VR 공식 홈페이지


아직 아쉬운 점은 이 서비스는 스마트폰은 아직 지원하지 않고, 120만원짜리 HTC Vive라는 VR기기를 구매해야만 완벽하게 즐길 수 있다는 점입니다.


htc vive▲ 최근 출시된 HTC의 VR기기 HTC VIVE



HTC Vive 활용 영상



물론 카드보드나 폭풍마경 같은 VR기기가 있으신 분들은 구글 어스 앱을 통해서 360도 VR을 볼 수 있지만, 위 영상에서 처럼 하늘을 날아 다닌다거나 지구를 띄워서 가고 싶은 곳을 선택하는 제스처 기능등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우리나라는 안될꺼야... 아직 구글 지도 반출 문제도 해결이 안됐으니까 말이죠....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