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뮤직 환불 받는 법

애플 뮤직이 우리나라에 들어온지 벌써 5개월이나 지났습니다. 우리나라에 진출시 3개월 무료 사용 프로모션이 있었는데, 3개월이 지나면 자동으로 유료결제가 되는 시스템이었습니다. 따라서 3개월이 넘어가기 전에 해지를 해야하는데요.


하지만 저처럼 깜빡하고....3개월이 지나버려 $7.99 달러가 결제 되신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그래서 오늘은 어떻게 애플뮤직을 환불 받을 수 있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자동 결제가 된 후 한번도 애플뮤직을 사용하지 않았다면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어 환불 요청을 하면 됩니다.


사실 우리나라 노래가 많지 않기 때문에 팝송 위주로 듣지 않으신 분들은 애플뮤직 정말 쓸데가 없죠!!!



애플뮤직 고객센터 전화번호



위에 나와 있는 번호로 전화를 걸면 상담원과 연결이 되고 상황을 설명하고 환불을 요구하면 처리가 됩니다. 물론 한국어로 상담이 가능합니다.


※ 이메일로 처리를 하려면 https://getsupport.apple.com/ 로 접속하면 됩니다.(2-3일 걸림)


그런데 문제는 대기시간이 엄청 오래걸린 다는 것입니다. 저는 약 1시간이 소요 되었습니다. 처음 전화를 하면 응대하는 곳이 애플뮤직 응대부서가 아닌 핸드폰A/S 처리 부서인데, 연결이 되기 까지 20-30분을 기다렸습니다. 그리고 기기껏 상담을 하다가 자기는 권한이 없다면서, 환불부서로 연결을 해줍니다. 그럼 또 20-30분 대기를 해야 합니다. 여기서 옵션이 존재하는데, 환불 부서로 연결 하던지 아니면 이메일 상담으로 진행을 할껀지 물어 봅니다.




이메일 상담의 경우 처리되는데 까지 2-3일 걸린다는 말에 짜증이 나서, 그냥 좀 대기하더라도 전화로 처리를 했습니다.


정말 애플의 고객 서비스는 0점입니다. 아니 -100점!!




아무튼 저는 환불 요청을 한 이유가, 3개월이 지나 자동결제가 되는 바람에, 어쩔수 없이 한달은 돈을 내고 사용을 했는데(사실 한번도 사용은 안함..--) 더이상 결제될 일이 없도록 자동연장을 꺼놨습니다. 근데 갑자기 1달이 지나지도 않았는데, 다시 결제가 됐다고 문자가 온것 입니다.




위 스샷을 보시면 알겠지만, 11월 5일 자동연장되서 $7.99가 결제가 됐고, 1달이 지나지도 않은 11월 24일 또 다시 $7.99가 결제가 된 걸 알 수 있습니다.


그래서 1시간이나 상담을 한결과....(실제 상담은 약 10분? 나머진 다 대기시간...) 카드사에서 문자를 잘못 보낸거 같다는..대답...!@#!@$#$^@^@$%% 


정말 짜증 폭발이었습니다. ㅋㅋ 그래서 농협에 다시 확인 요청을 했습니다.. 실제로 누구의 잘못(농협 or 애플)인지 끝까지 확인을 해야겠습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