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그래픽 얼마나 좋아졌을까?

오늘 제 블로그 방문자가 평소보다 몇배나 늘어 났는데요. 그 이유는 몇일전에 포스팅한 스타 1.18 다운로드 관련 포스팅 때문이었습니다.


오늘 블리자드에서 스타1을 무료화 하면서 시디키 없이도 배틀넷까지 무료로 즐길 수 있도록 공식 배포를 시작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많은분들이 무료로 다운을 받기위해 인터넷을 검색하다 제 블로그까지 들어오시게되었네요. ^^


아마 이 포스팅을 보시는 분들은 이미 다운로드를 받고 설치를 하셨거나 설치 중일 확률이 많으실 텐데요. 오늘은 스타1 무료소식 말고 올 여름 출시 예정인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버전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버전 의 그래픽


사실 리마스터 버전이라고 해서 새로운 유닛이 추가되거나 하는 것은 아닙니다. 현재까지 밝혀진 바로는 그래픽을 고해상도로 업그레이드하고 BGM 및 사운드도 최신 트렌드에 맞게 개선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리마스터버전과 기존 스타1을 플레이하는 사람도 서로 대결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럼 이쯤에서 궁금해 지는게 과연 리마스터버전은 그래픽은 얼마나 좋아졌을까 인데요. 현재 블리자드 홈페이지게 게시된 내용을 보면 아주 큰 개선이 이뤄졌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럼 각 종족별로 주요 유닉이 얼마나 그래픽기 개선 됐는지 보겠습니다.



 저그


먼저 저글링입니다. 저글링의 경우 저글링의 발톱까지 볼 수 있도록 해상도가 높아졌습니다. ^^ 근데 왠지 귀여워 보이는 건 왜일까요? ^^






럴커는, 왠지 소라게처럼 보이게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 날카로운 발톱이 더 잘 보이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테란전 끝판왕인 울트라 리스크 입니다. 울트라 리스크의 어금니가 정말 날카롭게 보이도록 개선이 되었습니다. 근데 어금니에 너무 포인트를 저는데 몸체 자체는 왠지 좀 야위어 보이는 느낌입니다. ^^







 테란


먼저 파이어벳입니다. 전투복과 화염방사기가 정말 디테일하게 그려진것을 볼 수 있습니다.





시즈탱크도 그래픽이 아주 선명해졌는데요. 왠지 스타1의 시즈탱크가 좀더 전투적인 느낌이 나는 것 같습니다. 리마스터 버전의 시즈탱크는 왠지 장난감 같은 느낌이 드네요.






마지막으로 테테전 끝판왕 배틀크루저 입니다. 배틀크루저도 리마스터 버전이 왠지 좀더 야위어 보이고, 장난감 처럼 보입니다.(물론 제눈에는 말이죠..)







 프로토스


프로토스 최강의 인공지능을 자랑하는 드라군 입니다. 부상당한 질럿의 신체를 로봇에 이식해 만든게 드라군인데요. 정말 로봇같은 느낌이 더 강해졌습니다. 이제 머리만 똑똑해 졌다면 더이상 바랄게 없는 것 같습니다.





프로토스에서 인공지능이 좋기로 둘째가라면 서러워할 리버도 제가 깜빡했네요. 리버 스캐럽 발사 스킬도 많이 개선되었길 바래봅니다.





마지막으로 아칸/다크아칸 입니다. 리마스터 버전이 훨씬 보기도 좋고 포스도 있어 보입니다.







 게임 플레이 화면


마지막으로 실제 게임화면에서의 그래픽은 어느정도 일지가 궁금해 지는데요. 아래 스크린샷을 보시면 대략적으로 그래픽이 얼마나 향상 됐는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상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버전의 그래픽 정보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