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있는 자연 배경화면을 찾는 쉬운 방법 - Earth View from Google

Earth View from Google


구글어스는 전세계 거의 대부분의 나라의 위성 사진을 쉽게 볼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이런 서비스를 무료로 쓸 수 있다는 것 자체가 놀라운 일인데요. 오늘은 여기서 한발짝 더 나아가, 쉽게 전세계의 위성 사진을 배경화면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배경화면은 일일이 인터넷을 검색해서 찾기란 여간 번거로운 일이 아닌데요. 크롬 브라우저 확장 프로그램인 'Earth View from Google'을 이용한다면, 선별된 지구의 위성 사진을 새로운 탭을 열 때 마다 랜덤으로 보여줍니다.


무심코 새 탭을 열다보면 정말 경이로운 지구의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이런 사진을 바로 파일로 저장해서 배경화면으로 설정할 수 있구요. 또 구글의 센스 있는 부가기능으로 심심 할 때 시간을 때울 수도 있습니다.


그럼 크롬 익스텐션인 Earth View from Google을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새 탭을 열면 아래와 같은 사진들이 랜덤으로 보여집니다. 만일 새탭을 열었을 때 보였던 사진이 마음에 든다면 바로 좌측 상단의 햄버거 버튼을 누릅니다.




그럼 아래 메뉴가 나오는데, 'Download Wallpaer'를 누르면 이미지를 다운받을 수 있고, 다운 받은 이미지는 배경화면으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실제로 다운을 받아보니 아래와 같이 깔끔하게 처리된 이미지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바쁘다 보면 새탭을 열 때, 멋진 이미지가 보여도, 바로 다른 사이트 URL을 입력해야할 때도 있는데요. 나중에 다시 새탭을 열고, 마우스를 아래로 스크롤 하면, 화면 하단에, 그동안 보여줬던 사진들의 기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저번에 봤던 그 사진 참 좋았는데.. 라는 생각이 들면 크롬에서 새탭을 연 후 마우스 휠을 아래로 내리면 됩니다.


▲ 마우스 휠을 아래로 스크롤 하면 보이는 지난 사진들




그리고, 사진을 감상하다보면 'Land Lines' 이라는 부가 기능이 나오는데요. 이 기능은 Draw와 Drag로 구글의 기술력을 만끽할 수 있는 참 재미난 기능입니다. 




먼저 드래그 기능입니다. 아래 화면 처럼 마우스를 클릭하고 내가 원하는 모양으로 커서를 움직이면, 내가 그렸던 선이 보이는 풍경을 찾아 줍니다.




바로 이렇게요. 뭐.. 그리 쓸모 있는 기능은 아니지만, 그냥 재미로 해볼만한 기능입니다.




다음은 좀더 다이내믹한 기능인데요. 화면을 터치하거나(태블릿), 마우스로 클릭한후 아무 방향이나 움직이면, 구글은 여러 사진들에 나온 길을 붙여가면서 커서를 따라서 길을 계속해서 만들어 갑니다.




이 기능역시 실제로 어떤 분야에서 유용하게 쓰일진 잘 모르겠지만 구글의 실시간 이미지 처리 능력을 유감없이 뽐낸 것이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상 멋있는 자연 배경화면을 쉽게 다운로드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Earth View from Google 설치하기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