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파일 손상 복구 하는 방법(HWP)

HWP 손상 파일 복구


열심히 몇시간에 걸쳐 편집했던 한글파일이 열리지 않는 경우..


그것처럼 당황스럽고 화가나는 일이 없을 텐데요.


관련 이미지

HWP 손상 복구방법을 검색해 봐도 대부분 업체들의 광고 포스팅으로 결론은 모두 자기들에게 돈을 주고 복구를 하라는 내용이 검색 될 것 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한글 파일이 손상됐을 때 복구할 수 있는 방법 3가지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임시저장파일 찾아보기

아래의 디렉토리로 이동해서 asv로 저장된 파일이 있는지 찾아보는 일을 가장먼저 해보는게 좋습니다. 정확하게 언제부터 인지를 모르지만, HWP에 임시저장 기능이 들어가 있는데, 이 기능은 자동으로 임시저장을 해주고, HWP가 정상적으로 종료되면 임시 파일을 삭제하는 기능입니다. 한글이 비정상적으로 종료된 상태라면 아래 디렉토리에 임시저장 파일이 있을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C:\Users\AppData\Local\Temp\Hwp****

.

2. 네이버 클라우드에서 일부 복구하기

한글 파일 복구 후기를 보면 네이버 클라우드에 손상된 파일을 올리면 일부분 복구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물론 이 방법이 안통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일단 이 방식을 해보는게 손해는 아니니, 네이버 클라우드(구, N드라이브)에 손상된 파일을 올리고 거기서 문서를 열어보세요.


만일 문서가 열렸다면, 오른쪽 위에 있는 '텍스트 보기' 버튼을 눌러 모든 텍스트를 Copy & Paste 해서 다른 문서에 붙여 넣어서 복원하면 됩니다.


3. 넷피스24로 복구하기

넷피스24는 한글과 컴퓨터에서 만든 클라우드 오피스 서비스 입니다. 네이버 클라우드와 마찬가지로 손상된 파일을 넷피스에 올려서 문서를 열면 해당 파일을 복구할 수 있다고 합니다. 넷피스24 접속 주소는 https://www.netffice24.com/ 입니다.

이상 손상된 HWP파일 복구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는데요 위 방법 모두 복구를 성공한 후기를 바탕으로 작성되었기 때문에 아마 70~80%는 위 방법으로 복구하실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