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특한 모양의 과일들, 그리고 네모난 수박의 탄생 이유

독특한 모양 과일

독특한 모양의 과일들, 그리고 네모난 수박의 탄생 이유


우리가 사는 지구에는 정말 다양한 식물과 동물이 살고 있습니다. 알파고가 바둑으로 인간을 이긴 시대라고는 하지만 아직까지 지구상에는 우리가 발견하지 못한 다양한 동물과 식물이 존재한다고 하니 다시한번 자연의 놀아움에 감탄을 하게 되는데요. 오늘은 이미 사람들이 발견을 했지만 우리나라 사람들에게는 익숙하지 않은 식물(과일)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하겠습니다.



#1. 지구를 닮은 과일 스크류 파인(Screw pine, Pandanus)

스크류 파인은 그 모습이 지구를 닮았다고 해서 '지구 같은 과일'로 몇년전 온라인에서 큰 화제를 모았던 과일입니다. 고등학교 과학시간에 배운 지구의 구조사진과 비교해 보면 정말 닯은 것을 느낄 수 있는데요. 판다누스(Pandanus)의 꽃은 변비와 두통 치료제로 쓰이며, 향이좋은 과일은 주로 조리를 해서 먹는다고 합니다.

지구 같은 과일



#2. 별을 닮은 별과일 카람불라(Star Fruit, Carambola)

이름부터가 '스타'인 스타후르츠는 스리랑카와 인도, 인도네시아가 원산지인 과일로 신만과 닷맛이 나는 과일이라고 합니다. 원래 이름은 카람불라(Carambola)로 생으로 먹거나, 주스나 와인, 샐러드에 사용됩니다.

스타 후르츠



#3. 두리안과 쌍둥이 잭 후르츠 (Jack Fruit)

잭 후르츠는 겉모습은 두리안과 똑같이 생겼습니다. 맛도 두리안처럼 단맛이 나고, 특유의 고약한 냄새도 납니다. 하지만 두리만 보다 더 새콤한 맛을 느낄 수 있는데요. 잭 후르츠는 반 이상이 씨이기 때문에 정작 먹을 수 있는 노란색 과육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잭 후르츠



#4. 뱀비늘을 닮은 살라크(Snakeskin fruit, Salak)

껍질이 뱀가죽처럼 생겼다고 해서 '뱀비닐 과일'이라고도 불리우는 살라크는 실제로 껍질이 뱀 비늘처럼 질기다고 합니다. 아삭아삭한 식감을 가진 살라크난 파인애플과 잭 후르츠를 섞어 놓은 맛이라고 합니다.

뱀비늘 살라크




#5. 으름열매(Akebia Quinata)

맛이 달고 생김새가 바나나를 닮은 으름열매는 우리나라에서도 구황작물로 옛날부터 먹었던 과일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요즘엔 거의 보이지 않는데요. 바나나 처럼 과육이 달지만, 씨가 너무 많기 때문에 먹기가 불편하다고 합니다.

으름열매




#6. 불수감(Buddha's Hand)

부처님 손을 닮았다고해 '불수감' 이라고도 불리는 이 과일은 유자나 감귤과 같은 운향과에 속합니다. 독특한 모양때문에, 장식이나 관상용으로도 많이 재배되고 있습니다.

불수감


#7. 키와노(Kiwano, Cucumis metuliferus)

키와노는 아프리카가 원산지로 주로 스낵이나 샐러드 용으로 사용됩니다. 맛은 바나나와 오이 그리고 라임을 섞어 놓은 듯한 맛이라고 하는데요. 비타민 A과 베타 카로틴, 마그네슘을 함유하고 있고 다량의 수분이 포함되어 있어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인기가 있습니다.

키와노


여기까지 원래 모양 자체가 특이한 과일에 대해서 알아 봤는데요. 지금 부터는 사람들의 만든 독특한 모양의 과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8. 네모난 수박(Square watermelons)

사각형 수박은 이미 뉴스를 통해서 보신분들이 많을 텐데요. 하지만 왜 사격형 수박을 만들게 됐는지는 모르는 분들이 많을겁니다. 사격형 수박을 만든 이유는 바로 운반이 편하기 때문인데요. 동그란 수박의 경우 트럭에 실기 위해 받침대가 필요하지만 사격형 수박은 그럴 필요가 없습니다. 그냥 쌓으면 끝입니다. 운반이 쉽다는 장점이 있지만 쉽게 사격형 수박을 만들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사격형 수박을 만들기 위해서는 많은 정성이 필요한데요. 꼭지가 위쪽으로 향하게 해야하고, 줄무늬도 삐뚤어지지않고 세로로 잘 나게 하기위해서는 농부들의 오랜시간의 보살핌이 필요합니다. 사각형 수박을 만드는 것과 동그란 수박을 운반하는 것 중 무엇이 더 쉬운 일일까요?

네모난 수박



#9. 오각형 오렌지(Pentagon citrus)

일본의 한 농부가 재배한 오각형 오렌지 입니다. 물론 맛은 일반 오렌지랑 똑같으며 단지 모양만 오각형 입니다. 왜 오각형 오렌지를 만들었는지 정확한 이유는 모른다고 합니다.

오각형 오렌지



#10. 사람을 닯은 조롱박(Gourd)

중국에 사는 한 농부는 우연히 한 사찰을 방문하게 되는데, 이 때 한 승려로부터 꿈 이야기를 듣게 됩니다. 꿈에서 신의 형상을 한 조롱박을 봤다는 이야기를 들은 농부는 실제로 신을 닮은 조롱박을 재배하기로 하는데요. 이렇게 재배한 조롱박이 사람들에게 인기를 끌자 예수부터 산타클로스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조롱박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이 조롱박들을 바가지로 만들어서 사용하면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마오쩌뚱 조롱박



#11. 별과 하트모양의 오이(Heart and star shaped cucumbers)

별과 하트모양의 오이를 만드는 방법은 아주 간단한데요. 원하는 모양의 플라스틱 관을 오이에 씌워 주기만 하면 됩니다. 맛은 일반 오이와 똑같기 때문에, 샐러드 장식용으로 사용하면 보다 먹음직 스러운 비주얼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별 하트 오이



#12. 섹시한 복숭아

이 복숭아는 특이한 모양을 한건 아니지만, 판매자의 센스가 돋보이는 복숭아인데요. 남성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을 것 같은 포장이 인상적입니다. 하지만 이런 선물을 주고 받기에는 다소 부담스럽기 때문에 실제로 많이 팔릴 것 같지는 않습니다.

섹시 복숭아



이상 전 세계의 독특한 모양의 과일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각국의 황당한 홈쇼핑, 아나운서 방송사고 모음

경기복 찢어진 봅슬레이 선수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