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에코룩(Echo Look) AI가 코디해준 데일리룩 결혼식하객패션도 OK


아마존 에코룩(Echo Look)


고객이 PC나 스마트폰이 아닌 일상생활에 속에서 자연스럽게 쇼핑을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려는 노력을 아마존 처럼 열심히 하는 회사는 아마 없을 겁니다. 아마존 대쉬, 대쉬 버튼, 에코, 그리고 최근 출시한 에코 쇼까지 일상생활에서 자연스럽게 아마존을 접할 수 있는 기기들을 꾸준하게 출시하고 있는데요.


거기에 세상에서 가장 많은 기능을 제공하는 인공지능 비서 알렉사가 두뇌 역할을 하다보니 서비스의 질이 정말 눈에 띄게 향상이 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우연히 아마존에 접속했다가 메인화면에 보이는 이 신기한 장치가 눈에 들어왔습니다. 영어 울렁증을 극복하고 내용을 간신히 읽어보니 '에코 룩(Echo Look)'이라는 아주 신박한 기기를 사용해 볼 수 있는 테스트에 참여할 자원자를 모집하고 있었습니다. 물론 기기는 $199.99를 주고 구매해야 합니다. 그냥 미리 써 볼 수 있는 기회만를 주는 건데요.


아마존 에코룩


크기도 작고 얄상하게 생겨서 별 기능이 없어 보이는 이 녀석은 과연 어떤 능력을 숨기고 있길래 $200나 하는지 한번 살펴보도록하겠습니다.


먼저 하드웨어에 대해서 살펴 볼건데요. 총 4개의 LED가 달려 있고 그 중간에 카메라가 위치해 있습니다. 그 옆에는 마이크와 카메라를 on/off 할 수 있는 전원 버튼이 있습니다. 그리고 기기 윗 부분에는 마이크가 있고 기기 뒷쪽 중간에는 스피커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echo look spec




크기는 가로 x 세로 x 높이 = 6cm X 6cm X 16cm 옷장이나 테이블에 올려두어도 어색하지 않을 정도의 사이즈 입니다.

카메라는 500만 화소로 심도를 측정 할 수 있는 센서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CPU는 인털 아톰(Atom) x5-Z8350을 사용했습니다.

echo look sepcifications



카메라 렌즈 1개와 LED 라이트 4개로 과연 무얼 할 수 있을까요? 제품 이름에서 어느정도 정답을 유추할 수 있는데요. 정답은 데일리 룩을 관리하고 코디네이션을 해주는 기기입니다.

옷장이나 테이블 위에 올려주고 외출하기전 옷을 입고 음성 명령으로 촬영을 하면 카메라로 내 모습을 찍어주고 그 결과는 스마트폰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남자들은 이해할 수 없는 부분인데, 제 와이프는 에코 룩 소개영상을 보더나 완전 필요한 거라도 난리나 났습니다. ㅋ


voice camera



이렇게 동영상 촬영도 가능해서 360 모든 각도에서 나의 모습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어썸~! 물론 스마트폰을 삼각대에 올려두고 찍어도 되는데, 음성으로 동영상을 찍기가 꽤 어렵겠죠. 특히 여성분들의 경우엔 말이죠.






이렇게 데일리룩을 찍다보면 어느새 나만의 갤러리가 완성 되는데요. 이를 바탕으로 패션 전문가의 의견이 반영된 딥러닝 기술로 나에게 어울리는 옷을 코디네이션 해준다고 합니다.



특히 여성분들 중요한 약속에 나갈 때 집에서 이옷 저옷을 입어 보시는데요. 남편한테 "이거 어때?" 라고 물어봐도, "어, 괜찮은데."라는 똑같은 답변을 들을 때마다 속터지셨을 텐데요. 에코 룩은 AI가 어떤 스타일이 더 좋은지 알려준다고 합니다. 어떻게 보면 남편 보다 낫네요. ㅋㅋ


결혼식하객패션 고를때 정말 유용해보이죠?

그리고 눈썰미 좋으신 분들은 위 사진에서 눈치 채셨겟지만, 뒷배경을 흐리게 블러 처리가 된것을 볼 수 있는데요. 알렉사가 자동으로 사람과 배경을 구분해서 사람의 옷 스타일을 더 잘 볼 수 있도록 자동으로 배경을 흐리게 처리해준다고 합니다.


메일 매일 어떤 옷을 입을지 고민하는 여성들에게 안성 맞춤인 아마존 에코 룩, 또 한번 새로은 쇼핑의 개념을 제시하는 아마존의 노력에 박수를 보냅니다.


이상 아마존 에코 룩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렸습니다. 터치 스크린이 탑재되어 화상통화 까지 지원하는 아마존 에코쇼의 기능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에코쇼(Echo Show) 정보 보러가기




Designed by CMSFactory.NET